Loading...
회장인사말 Home > 학회소개 > 회장인사말
한국기계가공학회 회원님께

지난 1988년 기계가공기술연구회 창립으로부터 시작된 우리학회는 회원님들의 노력과 성원에 힘입어 우리나라 기계가공 및 생산공학 분야를 대표하는 한국기계가공학회로 성장 발전 하였습니다. 우리학회가 2021년 올해로써 33년 역사를 가진 학회로 발전하기 까지 지속적으로 성장한 것은 학회 회원 여러분의 헌신적인 협조와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하였음에 회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 학회는 현재 천여 명이 넘는 회원과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인 한국기계가공학술지를 연 12회 발간하고 있습니다. 또한 춘/추계 국내학술대회와 국제학술대회인 ICMPT를 매년 개최하는 등 우리나라 소재부품장비의 기계가공 및 생산공학 분야를 대표하는 학회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발전은 전임 회장님 및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있었기에 가능한 결실이라 생각하며 앞으로 회원님들의 공헌에 힘입어 우리 학회가 국가 기계산업 발전에 기여하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2021년도 학회 학술활동으로 계획하고 있는 춘/추계학술대회는 회원분들의 안전과 학술대회의 질적 성장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진행하고자합니다. 첫째, 모든 세션을 단일 세션으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신진과학자들의 최신 연구분야와 성과를 소개 할 수 있는 젊은 과학자 세션을 확대하고 여성 과학자의 꿈과 기상을 펼칠 수 있는 여성 과학자 세션도 개설하여 진행하고자 합니다. 나아가 ICMPT 국제학술대회의 참여 국가를 미주와 유럽까지 확대하며 한국기계가공학술지의 내실화를 통해 학술지의 SCOPUS 등재가 이루어지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한국기계가공학회의 발전을 위해 임원 및 회원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1월 한국기계가공학회장 최 두 선
한국기계가공학회 All Right Reserved. / 전화번호: 053-581-2239 / 팩스: 053-581-2295 / E-Mail: ksmpe@ksmpe.or.kr
우) 41242,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 22길 48, 309호(신천동) / 사업자 등록번호: 617-82-06040 / 대표: 최두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