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MPE

The Korean Society of Manufacturing Process Engineers

인사말 HOME   /   학회소개  /   인사말

한국기계가공학회 회원님께

2024년 갑진년 새해를 맞이하여 회원님 가정에 건강과 행복, 사랑이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 1988년 기계가공기술연구회 창립으로부터 시작된 우리 학회는 회원님들의 노력과 성원에 힘입어 우리나라 기계가공 및 생산공학 분야를 대표하는 한국기계가공학회로 성장 발전하였습니다. 우리 학회는 작년 추계학술대회에서 559편이라는 발표 편수로 학술대회를 개최하여 명실상부 ‘기계가공 분야’ 최고의 학회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고 자부합니다. 이렇게 우리 학회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회원 여러분의 헌신적인 협조와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할 수 있었습니다. 회원 여러분들께 다시한번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2024년 ’학술지 국제화’를 목표로 삼아 주요 사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4월 11일(목)~12일(금)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춘계학술대회를 예정하고 있고, 추계학술대회는 11월경에 제주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개최하고자 합니다. 나아가 신진과학자, 여성 과학자들의 최신 연구분야와 성과를 소개 할 수 있는 세션을 확대하고 산업계와 미래세대 학부생들의 참여도 활성화시켜 다방면의 교류가 이뤄지고 질적인 성장이 있는 학술활동의 장으로 마련하고자 합니다.

새해에도 학회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리며, 청룡의 해에 회원님들 가정에 큰 희망과 성취가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1월
한국기계가공학회 회장 박 준 영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