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MPE

The Korean Society of Manufacturing Process Engineers

인사말 HOME   /   학회소개  /   인사말

한국기계가공학회 회원님께

지난 1988년 기계가공기술연구회 창립으로부터 시작된 우리학회는 회원님들의 노력과 성원에 힘입어 우리나라 기계가공 및 생산공학 분야를 대표하는 한국기계가공학회로 성장 발전 하였습니다. 우리학회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학회 회원 여러분의 헌신적인 협조와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할 수 있었습니다. 회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 학회는 현재 천여 명이 넘는 회원과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인 한국기계가공학술지를 연 12회 발간하고 있습니다. 또한 춘/추계 국내학술대회에서 400여편의 논문이 발표되는 등 우리나라 소재부품장비의 기계가공 및 생산공학 분야를 대표하는 학회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발전은 전임 회장님 및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있었기에 가능한 결실이라 생각하며 앞으로 회원님들의 공헌에 힘입어 우리 학회가 국가 기계산업 발전에 기여하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2022년은 포스토 코로나 시대와 기계가공기술이란 테마를 가지고 학회 학술활동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4월 여수에서 춘계학술대회를 예정하고 있고, 12월 제주에서 추계학술대회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또한 신진과학자들의 최신 연구분야와 성과를 소개 할 수 있는 젊은 과학자 세션을 확대하고 산업계와 학부생들의 참여를 활성화시켜 다방면의 교류가 될 수 있는 학회의 장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우리 학회가 더욱 더 발전할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드립니다.

임인년 새해에 회원님들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1월 한국기계가공학회장 김 호 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