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MPE

The Korean Society of Manufacturing Process Engineers

인사말 HOME   /   학회소개  /   인사말

한국기계가공학회 회원님께

2023년 계묘년 새해를 맞이하여 회원님 가내에 건강과 행복, 사랑이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특히, 2023년 계묘년은 검은 토끼로 행운을 상징하는 해라고 합니다. 하시고자 하는 모든 일에 행운이 함께 하시길 더불어 기원합니다.

지난 1988년 기계가공기술연구회 창립으로부터 시작된 우리학회는 회원님들의 노력과 성원에 힘입어 우리나라 기계가공 및 생산공학 분야를 대표하는 한국기계가공학회로 성장 발전하였습니다. 특히, 2022년 작년에 학회 창립 35주년을 맞이하여 새로운 학회사무국 공간마련과 기념학술대회를 개최하여 명실상부 ‘기계가공 분야’ 최고의 학회로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우리 학회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회원 여러분의 헌신적인 협조와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할 수 있었습니다. 회원 여러분들께 다시한번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2023년 새해는 최근 지구온난화 등의 세계적 위기상황에 우리 학회의 역할을 재조명해 보고자 ‘친환경 시대의 기계가공, Green Technology’란 주제를 가지고 학술활동을 진행해 나갈 예정입니다. 4월 27일(목)~28일(금) 부산 해운대 조선호텔에서 춘계학술대회를 예정하고 있고, 추계학술대회는 12월경에 제주에서 개최하고자 합니다. 또한 신진과학자들, 여성과학자들의 최신 연구분야와 성과를 소개 할 수 있는 세션을 확대하고 산업계와 미래세대 학부생들의 참여도 활성화시켜 다방면의 교류가 이뤄지고 질적인 성장이 있는 학술활동의 장으로 마련하고자 합니다.

새해에 학회의 구조와 내실을 더욱 다져서 튼튼한 기반을 구축하는 해로 정하고 저를 포함한 많은 임원진들이 일심으로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우리 학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1월
한국기계가공학회 회장 박 상 후올림